본문 바로가기
스페이스마린 설정 번역

미노타우르스 - 하이로드의 충견(1)

by 맥주수염 2021. 1. 22.

원출처

https://warhammer40k.fandom.com/wiki/Minotaurs

 

Minotaurs

"The beast, the bronze beast in the darkness, footsteps, it never tired, it just kept coming! We didn't stand a chance... wherever we turned, we could not escape, never escape!" Testimony of Hedrith Blaine, Sole Survivor, Jurah-17 Mining Colony, Larsha Ter

warhammer40k.fandom.com

미노타우르스

 

짐승, 어둠 속의 청동 짐승, 발자국 소리, 쉬지도 않고 계속 다가왔다고! 우린 가망이 없었어...

우리가 어디로 도망가던, 우리는 도망칠 수 없었다...도망칠 수가 없었다니까!’

 

-라르샤 테르티우스의 유라-17 광업 콜로니의 유일한 생존자, 헤드리스 블레인의 증언

 

 미노타우르스는 진실한 기원을 알 수 없는 충성파 스페이스 마린 챕터이다. 오늘날 이 스페이스 마린의 모습은 과거 제국 내에 있던 같은 이름을 지녔던 이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인다.

 

 미노타우르스의 역사는 천 년이 넘는 기간 동안 누군가에 의해 철저한 베일에 싸여 있는데, 이는 이단심문관들에게도 예외는 아니다.

 

 그들은 제국의 기준으르도 외계종에 대한 심한 혐오감을 가진 챕터로 유명하며, 동시에 같은 제국군들 사이에서도 두려움의 대상이 되는 챕터로 유명하다.

 

 미노타우르스라는 이름의 충성파 스페이스 마린 챕터가 36번째 천년 기의 저주받은 21차 파운딩 시기에 창립됐다는 사실은 제국 내에 널리 퍼져있다.

 

 그러나 그들이 41번째 천년 기 초반, 수십 년에 걸쳐 진행되었던 마카리안 헤러시의 진압에 참여한 이들과 이름만 같은 것인지, 그 후 바답 전쟁과 오르페안 전쟁에서 결정적이고 피비내 나는 역할을 맡았던 챕터와 같은 이들인지에 대해선 누구도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미노타우르스 챕터의 기원은 비밀에 싸여 있다. 한 때, 이 챕터는 소위 저주받은 21차 파운딩에 속한다고 여겨졌고, 그로 인해 그들은 같은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들 사이에서도 사실상 기피되는 대상이었다.

 

 과거 미노타우르스에 대한 묘사는 화기火器보단 야만적인 근접전을 선호하는, 마치 광전사와 같은 모습으로 기록되어 있다. 오늘날의 미노타우르스는 과거의 야만성을 극복했거나, 아니면 그저 같은 이름과 비슷한 상징들을 사용할 뿐인, 완전히 다른 전사들이라 봐도 무방하다.

 

 미노타우르스의 기원과 진시드에 관한 전반적인 데이터는 모두 극비리에 부쳐져 오직 제국 최고위급만이 접근 가능하다.

 

 그들은 황제의 전쟁을 수행하는데 매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이는 제국 원로원Senatorum Imperialis 의 최상위급 명령만 따르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에 따라 그들이 다른 제국 행정부의 요청에 반응하는 경우는 드물다.

 

 미노타우르스가 수행한 수많은 작전들은 대체로 그들과 같은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이라는 데에 눈길을 끈다. 자신들이 억압받는 걸 참지 못하는 충성파 챕터들, 아니면 반역자 챕터들이 그 대상이었다.

 

 그들은 그러한 임무들을 훌륭하게 수행해왔고, 이는 아무래도 그들이 찾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상대, 즉 같은 스페이스 마린과 싸워서 그들 자신의 전투력을 시험해 보는 것처럼 보인다. 거기에, 그들이 동맹으로서 충성파 챕터들과 함께 작전을 수행할 때면, 미노타우르스는 매우 노골적으로 경멸감을 드러냈고, 결투는 물론이오, 미약한 수준이긴 하나 교전까지도 일어나곤 했다.

 

 미노타우르스는 그들 자신을 제외한 제국 내의 모든 이들을 멸시한다. 심지어 가장 대담한 제국의 장군들조차 두려움에 떨게 만들 정도의 악의를 내뿜기도 한다.

 

 한 가지 더 주목할만한 점은 챕터의 특이성으로. 그들은 코덱스 아스타르테스의 조직도를 잘 따르는 모습을 보이면서도, 운용에 있어선 완전히 독립적인 챕터의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챕터는 그들의 전력을 여러 전쟁터로 분산시키고, 전체가 모일 때는 오직 중대한 전쟁을 마주했을 때였지만 미노타우르스는 그러지 않는다.

 

 이는 챕터를 무거운 무기로 만드는 셈이었으나, 대신 그 육중함으로 그들이 상대하는 어떤 적이라도 분쇄해버릴 수 있었고, 이러한 특징은 신병들이 챕터에 들어오면서 받는 심적, 그리고 유전적 세뇌와 맞물리면서 챕터와의 일체화를 일으킨다.

 

 전투에 돌입하면, 미노타우르스는 맹렬한 분노에 사로잡혀 큰 손실을 입으면서까지 승리를 쟁취해낸다. 다만 그들은 그런 손실들을 순식간에 복구하는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지는 또 다른 의문점을 불러일으킨다.

 

 이 점에 대해 조사를 착수한 이들이 없는 것은 아니었으나, 적어도 두 명 이상의 제국 요원들이 미노타우르스의 비밀을 파헤치던 중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미노타우르스의 문양

 전투구호 : 불명

 창립시기 : 저주받은 21차 파운딩(36번째 천년 기)(미확인)

 모 챕터 : 불명 / 진시드 확인 불가

 챕터 전력 : 완전함(대략 1000명의 아스타르테스 존재)

 프라이마크 불명

 챕터 마스터 : 아스테리온 몰록Asterion Moloc

 모성 : 없음 / 함대 기반의 챕터

 요새 수도원 : 전투 호송함 다이달로스 크라타Daedelos Krata

 소속 : 인류 제국

 색상 : 청동색과 붉은색

 

 

챕터의 역사

 

초기 미노타우르스 스페이스 마린

기원

 

 인류 제국 내에서 잔혹한 평판으로 이름 높은 스페이스 마린 챕터, 미노타우르스는 오랫동안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의 다른 형제들로부터 의심과 비난의 대상이었다. 심지어 미노타우르스가 테라의 하이로드들과 모종의 비밀 관계를 맺고 있다고 주장하는 오르도 헤러티쿠스의 이단심문관들도 있을 정도이다.

 

 지난 천년 간 있었던 미노타우르스의 많은 기록들은 제국 전역에서 벌어진 무수한 전투 기록들을 조사한 끝에 확인되었다. 허나 이 시점 이전의 기록들은 단순 소실이 아닌, 테라의 하이로드들에 의해 의도적으로 은폐되고 봉인되었는데 이는 이단심문소의 권위로도 접근할 수 없을 정도로 극비리에 감춰져 있다.

 

 저주받은 파운딩으로 알려진 21차 파운딩의 신생 챕터 목록에 미노타우르스의 이름이 있다는 게 확인되었다. 그러나 41번째 천년 초에 있었던 수많은 주요 캠페인 때 활동한 동명의 챕터가 이들과 같은 챕터인지에 대한 진위 여부는 여전히 제국 학자들 사이에서 논쟁거리로 남아 있다.

 

 21차 파운딩의 미노타우르스는 전쟁터에서 격렬함과 분노가 타 챕터에 비할 데 없다, 라는 기록이 있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이들의 지휘를 거부하는 그들의 경향과 어뎁투스 메카니쿠스의 마고스 인비질라에게 바친 그들의 독특한 진시드, 그리고 21차 파운딩의 챕터들에게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난 다양한 저주와 유전적 부패와 결합하면서 이는 미노타우르스의 본질과 그들이 숨기고 있는 비밀에 대한 어두운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남은 몇 개의 단편적인 기록들은 해당 챕터의 진시드가 확인 불가라고만 낙인찍힌 것을 보인다. 이는, 지금의 시선으로 볼 땐 지극히 이단스럽다 할 지도 모르지만, 미노타우르스의 진시드가 금지된 출처로부터 얻었거나, 반역자의 진시드와 혼합되어 오염되거나 변형되었다고 여겨지기도 한다.

 

프라이머리스 미노타우르스 스페이스 마린

 

 21차 파운딩 시기에 탄생한 많은 아스타르테스의 진시드가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미노타우르스 또한 조작됐거나 어떤 식으로도 변형된 진시드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당시 미노타우르스가 가까스로 조절했던 전장의 격노와 동맹이라 불러야 할 이들을 피하려는 욕망은 그들의 핏속에 있는 어떤 특정 저주의 결과였을 가능성이 높지만, 이러한 고통이 그들을 집어삼켰는지, 아니면 그들이 고통을 극복했는지에 대한 결과는 알 수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8번째 천년 기 중반부터 미노타우르스는 제국의 기록에서 점차 빠지기 시작했고, 그들의 행적과 위업들이 상부에서 내려온 일련의 명령과 데이터 삭제로 봉인되거나 삭제되었다.

 

 약 천 년 전, 미노타우르스 챕터가 다시 등장했을 때, 그들이 반역자로 선언되거나 고발된 충성파 스페이스 마린들을 벌하거나, 체포하거나, 심지어 몰살하는 일이 생겼는데, 이것이 테라 고위층의 명령에 따라 한 줌의 의심 없이 신속하게 수행하는 것 같다는 의혹을 주었다.

 

 이로 인해 미노타우르스 챕터의 평판은 실추되어 있는 상태이며, 특히 울트라마린과 그들의 수많은 후계 챕터들이 미노타우르스에 대해 상당한 악의를 품고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현재 그들은 인셉터 챕터가 전멸에 가까운 타격을 입었던 육신 사건Euxcine 이후로 절대 미노타우르스와 협력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상태이다.

 

그들이 다시 돌아온 이후, 이 은밀한 챕터의 행보를 연구해온 일부 제국 학자들은 그들의 구조와 행동, 그리고 생존과 같은 사소한 문제에 있어서 현재의 미노타우르스와 과거의 미노타우르스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찾아냈다.

 

이들의 발견은 미노타우르스의 진시드와도 연관되어 있었는데, 진시드의 유래에 대한 기록이 최고 수준의 보안으로 분류되어 있어 그 이상은 아무것도 알아낼 수 없었던 것이다.

 

인도미투스 시대

 

 대균열 직후, 미노타우르스의 이동식 요새 수도원이 데스 가드 반역자 군단의 제7 역병 중대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미노타우르스는 역병 신의 종들을 물리칠 수 있었으나, 그들의 진시드가 너글의 부패로 오염된 것을 발견했고, 그들의 승전보는 곧 절망으로 바뀌었다.

 

 은하 전역에 미치는 혼란의 여파 속에서, 챕터가 무너지기 전에 그들은 어뎁투스 메카니쿠스의 진시드 저장고로 향해야 했다. 그리하여 미노타우르스는 별들을 가로질러 테라로 향하는 성전을 떠나야만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