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크론 설정 번역/네크론 병종 설정

이모탈

by 맥주수염 2021. 12. 5.

이모탈(Immortals)

 

 네크론(Necrons)이 처음으로 은하계를 정복했을 때, 그들은 이모탈 군단의 흔들림 없는 무자비한 맹공을 통해 이를 해내었지요.

 

 이들은 네크론티르(Necrontyr) 군대의 단련된 베테랑이자 정예였으며, 이제 지칠 줄 모르는 금속 몸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수백 년 동안 이모탈들은 네크론과 은하계의 패권에 맞서려는 모든 이들에게 재앙이었습니다.

 

 허나 이모탈 군단은 천상의 전쟁(War in Heaven) 당시에 수십 조 이상 파괴되었기 때문에, 지금의 그들은 예전의 메아리에 불과합니다. 그럼에도 수십억이 아직 살아남았으며, 이제 무덤에서 깨어나 은하계의 재정복이 시작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툼 월드(tomb world) 군대의 충격 부대로서 이모탈은 네크론 워리어(Necron Warriors)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와 깊이의 반응 능력을 보이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전술 및 전략적 경험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여러 면에서 기계의 육신과 정신으로의 변환은 전쟁을 수행하는 이모탈의 능력을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날카롭게 해주었지요. 자신의 보유한 장비에 맞춰 세워진 이모탈의 방진은 사용가능한 모든 전술과 전략을 사용하여 승리를 얻기 위해 계속 노력하지요. 그렇다고 이모탈에게 결점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의 가장 큰 단점은 새로운 전투 수단을 배우고 적응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만일 드물게 고대 전술로는 정복할 수 없는 전장 상황이 이모탈들에게 주어질 때, 그들은 궁극적인 적합성과는 상관없이 가장 근접하다고 생각하는 대응 전략을 적용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경우는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천상의 전쟁 이후로 전쟁의 유형은 거의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례적이지요.

 

 

 이모탈들은 오버로드(Overlords)의 공허한 목소리보다 훨씬 더 영혼이 없는 단조롭고 감정 없는 어조긴 하지만, 일단은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상사에게 냉정하고 정확한 전장 상황을 보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장 전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네크론 워리어들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허나 이러한 점들을 빼면, 이모탈들은 기껏해야 제한된 대화가이며, 가끔씩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대신 논리와 절차의 재귀 루프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모탈은 이해할 수 없는 질문이나 개념이 제시되면 응답하지 않습니다. 이 특성은 더 오만한 네크론 오버로드들이 일부러 개인적이고 수사학적인 독백에 집착하게 만들지요.

 

 반대로 이것은 네메소르(nemesor)가 자신의 군대를 상대로 한 전투 전 연설을 끝없이 오래 끌게 만들며, 네메소르가 그나마 이모탈들에게 이해 비스무리한 것이라도 심어주기 위해 최대한 연설을 풀어내는 동안에, 이모탈들은 이해 불가의 상태에서 비롯된 인내심 속에서 그저 꼿꼿이 선채로 전투에 들어갈 명령만을 기다립니다.

 

 

 이모탈은 접근 방식의 유연성이 부족하지만, 내구성과 화력에서 이를 만회하고도 남습니다.

 

 이모탈은 네크론 워리어보다 더 두꺼운 갑옷을 입고 있으며, 헤비 볼터(heavy bolter)와 어썰트 캐논(assault cannon)의 폭풍조차도 이미 시간이 갉아먹은 프레임을 갈아주는 것보다 조금 더 파괴적인 정도 뿐이지요.

 

 게다가 설령 이모탈이 쓰러져도 그 위협은 끝나지 않습니다 - 그 자동 수리 시스템은 기본 전사들의 것보다도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모탈의 반격을 쉽게 견딜 수 있는 적은 거의 없습니다.

 

가우스 블래스터(gauss blaster)의 한 발조차 대부분의 유형의 장갑을 관통하여 뼈에서 살을 벗겨낼 수 있으며, 이모탈이 목표물에 가까울수록 그 무시무시한 공격은 더 많아집니다. 그 시점에서 적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엄폐물 속으로 몸을 숨긴는 것이지만, 이는 어리석은 생존의 희망일 뿐입니다.

 

 이모탈로부터 숨을 방법은 없습니다 - 그들의 가우스 블래스터는 바람에 재만 남을 때까지 구석구석을 샅샅이 뒤질 것이기 때문이지요.

 

 

 

테슬라 무기류(Tesla Weaponry)

 

 네크론 왕조의 전사들이 사용하는 가장 무서운 무기 중 일부는 테슬라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무기는 대상을 감싸는 살아있는 번개의 화살을 방출하여 살과 금속을 모두 녹입니다.

 

 희생자에게 더 나쁜 소식은 이 벼락은 그 파괴로 인해 방출된 에너지를 흡수하며, 매 사격마다 점점 더 강력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나이트 사이드(Night Scythes) 및 어나힐레이션 바지(Annihilation Barges)가 운반하는 매우 공포스러운 테슬라 디스트럭터(Tesla Destructor)와 같은 가장 큰 테슬라 무기는 대상을 즉시 증발시켜버릴만 아니라, 다른 희생자를 집어삼키려는 타오르는 에너지의 갈래까지 뻗어나오면서 무시무시한 벼락을 토해냅니다.

 

- 네크론 코덱스 8th

 

 

 

 네크론 왕조의 실질적인 전력이자 생전부터 제대로된 병사 계급이었던 이모탈

 

 그냥 평민 1로 만들어진 네크론 워리어와는 다르게 얘네는 엄연히 병사 계급이라 싸우기도 잘 싸우고 장비랑 스펙도 훨씬 더 좋은데다가 지성도 그나마 조금 남아있다고 함

 

'네크론 설정 번역 > 네크론 병종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툼블레이드  (0) 2021.12.05
리치가드  (0) 2021.12.05
워리어  (0) 2021.12.05
여행자 안라키르  (0) 2021.12.05
네메소르 잔드레크 & 바가드 오바이런  (0) 2021.1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