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크론 설정 번역/네크론 병종 설정

크탄의 조각

by 맥주수염 2021. 12. 14.

크탄의 조각(C'tan Shards)

 

 크탄의 조각들은 한때 강력했던 별의 신들의 남은 잔재입니다.

 

 그것들은 이전 자아의 메아리이자, 네크론(Necron)의 배신에서 살아남아 노예가 된 에너지 파편들이지요.

 

 대부분의 조각들은 이제 그들의 이전 하수인들을 위한 영원한 노예가 되었으며, 그들의 허락없이는 행동할 수 없습니다.크탄의 조각이 반란을 일으키거나 제어 릴레이에 결함이 발생할 시에는, 자동으로 안전 장치가 활성화되어 무덤으로 되돌려 놓고 다시 복종할 때까지 수세기 동안 끔찍하게 고문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예방 조치에도 불구하고, 네크론은 전투에서 크탄의 조각을 사용하는 것을 경계합니다. 탈출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가능성은 엄연히 남아 있기에, 참으로 암울한 시기가 아닌 이상에서야 테서랙트 미궁을 열어 크탄을 은하계에 풀려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줄어들어버리고 완전히 속박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크탄의 조각들은 여전히 거의 무한한 힘을 가진 존재입니다.

 

 그들은 에너지 폭발을 현현시킬 수 있으며, 열등 존재의 정신을 조종하고, 시간의 흐름을 조작하고, 적들을 대체 현실로 추방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상 크탄의 조각의 능력은 상상력과 토막나진 존재성에 대한 희미한 기억이라는 두 가지에 의해서만 제한되는데, 그 중 상상력은 굉장히 크기에 별로 제한이 되지 않지요.

 

 크탄의 조각들은 과거의 전능한 생물로서의 자신들에 대해서는 완전히 기억하지는 못하긴 하지만, 이들은 여전히 훨씬 더 거대하고 강력한 존재로서의 개성과 오만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조각들은 몸짓만으로 전차를 녹아버린 슬래그로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정작 그런 능력을 자주 사용할 생각은 거의 없지요.

 

 왜냐하면 이 게슈탈트의 시조들은 보통 전차의 승무원들을 태고의 진흙더미로 전락시키거나 자기들의 아군을 공격하도록 속이는 것과 같은 다른 방법을 통해 상황을 해결하기 때문입니다.

 

 크탄을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란, 그 정수를 가두는 리빙 메탈(living metal)의 초물리적인 껍질인 네크로데미스(necrodermis)를 뚫는 것 뿐입니다.

 

 네크로데미스가 손상되면 크탄의 조각은 눈을 멀게 할 정도의 빛을 내는 에너지의 파동과 함께 폭발하여 은하계의 바람 속으로 흩어져버리지요.

 

 

 만약 상황이 충분히 심각하다면, 잠재적인 여파가 매우 끔찍할지라도 네크론은 크탄의 조각들 중 가장 강력한 크탄 초월체(Transcendent C'tan)를 감옥 금고에서 빼내올 수 있습니다 - 이 의지를 가진 존재들은 감옥 밖에서 더 오래 지낼수록, 그들의 과거에 대한 분열된 기억들을 더 명확하게 떠올리기 시작하며, 이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네크론 제어력 또한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많은 크탄의 조각들이 현재 네크론에게 노예로서 구속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크탄 만신전 전체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수도없이 다양한 출처의 여러 불일치한 정보들은, 심지어 아엘다리(Aeldari) 사이에서도 조차도 살아남은 크탄들의 정확한 수와 특성에 대해 큰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블랙 라이브러리(Black Library)에 보관되어있는 기록은 울쓰웨(Ulthwé)에 보관된 기록과 모순되며, 이는 또 다시 알라이톡(Alaitoc)의 기록 보관소에 보관된 것과도 상충됩니다.

 

 어떤 이들은 붉은 행성 화성(Mars)의 협곡 깊숙한 곳에 잠자는 별의 신이 존재한다고 주장하고, 다른 이들은 아웃사이더(Outsider)라 불리는 굶주린 크탄이 케고라크(Cegorach)에게 속아 자신의 형제들을 잡아먹었다고 하며, 지금은 은하계 남쪽의 텅 빈 행성에서 망명 생활을 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허나 모든 아엘다리들은 제국(Impeirum)이 보유한 지식의 파편들만큼은 결함이 있고 혼란스럽다는 데에 동의합니다. 크탄의 고대 지식을 탐내는 아뎁투스 메카니쿠스(Adeptus Mechanicus) 학자들은 새로운 발견이 이루어질 때마다 진실에서 계속 멀어지는 것처럼 느끼고 있지요.

 

 크탄의 존재에 대한 증거를 찾을 정도로 충분한 학습력이나 결단력의 영혼을 가진 이들은 결국 진실을 발견할 수 있을테지만, 이는 '증거'의 가치보다 구도자로서의 마음가짐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테지요.

 

 

 

 

 

 '그들은 신으로 우리에게 왔었고, 우리는 어리석은 바보처럼 그들의 말을 믿었다. 기만자 메펫'(Mephet’ran the Deceiver), 밤의 인도자 아자'고로드(Aza’gorod the Nightbringer), 끝없는 군단 이아쉬'우드라(Iash’uddra the Endless Swarm) 나는 그들의 이름과 그들의 모든 사악한 형제들의 이름을 저주하노라.'

 

- 마지막 침묵의 왕 자렉(Szarekh, Last of the Silent Kings)의 연대기에서

 

- 네크론 코덱스 8th

 

 

 

 한 때 현실우주의 넘사벽 신들이었지만 지금은 네크론 포켓몬 신세인 크탄의 조각들

 

 얘들 전성기 보면 카오스 신 하드 카운터 될법도 한데 지금은 그저 지못미

--------------------------------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blacklibrary/153725

 DC인사이드 블랙라이브러리 갤러리의 고정닉 "꺼무트 길리먼"  님께서 번역하신 설정글로, 허락을 얻어 퍼오게되었습니다 :)

'네크론 설정 번역 > 네크론 병종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시버  (0) 2021.12.14
나이트 브링어  (0) 2021.12.14
카놉텍 스캐럽  (1) 2021.12.13
카놉텍 스파이더  (0) 2021.12.13
카놉텍 레이스  (0) 2021.12.09

댓글